본문 바로가기

독서리뷰

미라클 일주일 지갑- 식비를 잡아라!!

안녕하세요 


미라클 일주일 지갑을 읽고, 주별로 식비를 현금으로만 관리하고, 습관이 되면 고정지출도 변동지출도 하나씩 줄여나갈 계획이에요.

무엇보다 강조 하고 싶은건 "집밥" 입니다.^^

4주동안 현금으로만 식비를 사용해보니 이체하고, 인출해서 들어다니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확실히 현금으로만 사용하니 지출이 통제 되었어요.^^

처음에는 이게 정말 될까?하면서 하나씩 실천해 갔는데 정말 식비가 줄어드는게 보이니까 재미있어요. 게임하는 것처럼 즐기면서 하니까 즐거워요^*^

7가지 케이스를 예를 들어 설명하면서

마이너스에서 플러스로 가는것이 눈에 보이니까

"나도 할수 있다"라는 자신감이 들었어요.

여러 사례들을 보면서 정말 새는돈이 많다는 것을 알았어요. 새는 돈이 무엇이 있는지 찾아볼까요?^^


내가 만약 식비가 많이 나와서 고민이라면?? 이 책을 추천해드리고 싶어요^^

맞벌이 같은 경우는 집에서 반찬을 자주 만들기 어렵다면 반찬가게 찬스를 이용하시는것도 추천해드려요. 저도 사실 아프거나 색다른 반찬 먹고 싶으면 반찬가게 가서 사와요. ㅋㅋ